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 스스로 삶의 주인이 되는 시작, 자립지원 자기결정능력 향상, 전문스포츠인 양성, 자립 및 직업훈련, 취업연계 등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에서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갑니다.

장애인보호작업장

장애인보호작업장
일반기업체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에게 사회적응훈련, 직업적응훈련 등의 경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 선수 양성
스포츠에 재능있는 장애인들을 전문 스포츠 선수로 양성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자립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립준비가정(그룹홈, 체험홈)

자립준비가정(그룹홈, 체험홈)
사회로 나아갈 장애가족을 위해 식생활 및 가사관리를 비롯한 대중교통, 공공기관 이용 등 자립생활에 필수적인 경험을 지원합니다.
사회적응훈련
장애가족이 지역사회 시설을 이용하고,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해 나갈 수 있도록 사회생활기술훈련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직업훈련, 취업연계

[자립지원] 성북장애인복지관 2022년 장애인복지일자리(참여형) 참여자 기본교육

2022.01.21

  • 작성자 윤성경
  • 조회수 1216
  • 첨부파일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기본적으로 옷과 음식, 집은 물론이고 스스로 돈을 벌 수 있는 '경제활동'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장애인이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장애인복지일자리(참여형) 사업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성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안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위해 '장애인복지일자리(참여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12월 중순부터 참여자를 모집하여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는데요!

올해는 39명의 참여자가 최종 합격하여 1년 동안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일자리 참여자는 자신이 하고 싶은 직무로 성북구 일대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일자리 활동을 시작합니다~

(성북장애인복지관성북정보도서관, 성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 성북구장애인체육회, 성북장애인가족지원센터 등)

 

 

 교육을 듣고 있는 장애가족들의 뒷모습이 찍힌 사진/ 빔프로젝터 스크린 화면에 교육자료가 띄워져 있음. 교육자료는 파란색 배경에 흰색 글씨가 써있고, 글씨 옆에 앉아있는 사람 일러스트가 있음.  두 개씩 붙어있는 책상에는 방역 칸막이가 있고, 두 테이블 당 한 명씩 아홉 명의 사람이 앉아있음. 대부분 검정색 옷을 입고 있음.  

 

 

본격적으로 일자리 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성북장애인복지관과 일자리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사업 규정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직장인이라면 필수로 들어야하는 법정의무교육인 '산업안전교육, 직장 내 성희롱예방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도 실시했습니다.

 

검정색 가디건과 체크무늬 원피스를 입고 하얀색 마스크를 쓴 사회복지사 한 명이 스크린 앞에서 설명을 하고있음. 사회복지사 옆에는 스탠딩 책상과 노트북이 놓여있음. 스크린 화면에는 근무상황일지와 관련된 표가 띄워져 있음.
 

 

그리고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즐겁게 지내야 더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겠죠?

동료가 가진 장애를 잘 이해하고 서로 배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직장예절과 소양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습니다.

 

 

올해는 참여형 일자리 사업에 '병가'가 새로 생겨서 일자리 참여자의 근무 복지도 향상하게 되었습니다^^

 

성북장애인복지관은 일자리 참여자분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응원하고 지원하겠습니다^^

 

후원가족님들께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