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건강한 성장,  기능강화 장애인 개별에 맞춘 치료, 일상생활 등을 지원하여 개인의 건강한 성장 및 재활을 도모합니다.

물리치료 모습

물리치료
아동 및 성인 장애인의 현재 기능을 유지시키고 잠재 기능을 회복함으로써 자립 향상을 도모합니다.
작업치료
운동, 인지, 연하, 일상생활훈련 등을 통해 장애인의 전반적 발달 향상 및 기능상태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언어치료
장애인들의 장애유형과 언어수준 등을 고려하여 언어 이해와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증진시킵니다.

감각통합치료하는 모습

감각통합치료
다양한 감각 자극을 제공하여 두뇌 발달을 유도하며, 개별 아동의 상황에 맞추어 움직임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거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발달과제를 제공합니다.
지역통합치료
다양한 지역사회 내 활동을 통해 아동 및 성인의 지역사회 내 자립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기능강화] 평생지원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2022.02.17

  • 작성자 허수민
  • 조회수 1766
  • 첨부파일

 

 

오른쪽 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 / 왼쪽에는 화분 네 개 일러스트, 그 아래 초록색 '여가활용',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아리고 쓰여있다. 오른쪽에는 노부부가 양손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고 있는 일러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지원팀 소식을 가져와 봤습니다!

 

 

 

평생지원팀에서는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취미영역 프로그램을 통해 여가시간활용에 대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생지원팀에서는 현재 서울시 최중증 성인발달장애인 낮활동 지원사업 챌린지2’,

 ‘교육문화사업’, ‘생활지원사업’, ‘여가스포츠지원’, ‘초기중도장애인사업’, ‘스마트코디네이터’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진행중인데요~!

 

 

지금부터 2022년도 평생지원팀 대표 신규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오른쪽 상단 사랑의열매ci, 그 아래 사회복지법인승가원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ci, 왼쪽 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ci / 왼쪽 상단에는 ‘스마트지원단 주민조직을 통한 중고령장애인의 디지털 역량강화 지원사업 ‘스마트코디네이터’’라고 쓰여있음. 중앙에는 ‘비대면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고령 장애인의 디지털 능력 향상을 위한 든든한 지원자 ‘스마트코디네이터’가 되어주세요!’라는 문구가 큰 글씨로 쓰여있음. 오른쪽 하단에는 ‘스마트코디네이터란? 관악구에 거주하는 중고령장애인과 매칭하여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교육을 통해서 디지털사회에서 고립된 중고령장애인의 일상생활 회복을 지원하는 지역주민입니다.’라는 글씨가 쓰여있음. 하단 중앙에는 스마트폰을 들고 서있는 노부부와 그들에게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젊은 사람의 모습 일러스트
▲ 스마트코디네이터 홍보지 

 

 

 

첫 번째로 스마트 코디네이터’ 사업입니다.

스마트코디네이터라고 들어보셨나요올해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중고령장애인을

대상으로 간단한 스마트기기 사용법을 안내해드리는 일명 스마트코디네이터파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사용법을 안내해주는 스마트코디네이터’!! 2월 23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른쪽 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 / 공예교실 수업시간에 완성된 시나몬 캔들이 나란히 놓여져 있는 모습. 시나몬스틱이 여러 개 꽃힌 사각형의 시나몬캔들 네 개와, 캔들을 꾸밀 수 있는 말린 꽃 등이 들어있는 박스 네 개
▲ 공예교실 수업시간에 완성한 시나몬캔들

 

 

두 번째로 공예교실프로그램입니다.

 

올해 새로 시작하게 된 공예교실은 관악구 내에 위치한 공방에 직접 방문하여 월 2

비누만들기양초만들기 등 다양한 공예활동을 진행하는 공방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3개월 단위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관심이 있다면 신청 고고!

 

 

 

오른쪽 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ci / 초록색 인조잔디가 깔린 게이트볼장과안쪽에 게이트볼을 즐기는 어르신들이 서있음 위 하얀색 햇빛가리개 천막이 세워져 있는 사진. 입구에는 자전거가 세워져있음
▲ 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 게이트볼장 전경

 

세 번째로 게이트볼프로그램입니다.

2022년도 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에 게이트볼장이 새롭게 오픈했습니다.(짝짝짝!) 

저희 복지관에서도 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에 방문하여 게이트볼 경기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너무 기대되죠~?

 

3월부터 프로그램 이용자 모집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 외에도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지원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나 참여하고 싶으신 프로그램이 있으실 때는

 

언제든지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방문 또는 문의전화 주세요~^^


본문 : http://sgwga.or.kr/bbs/board.php?bo_table=B22&wr_id=815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