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건강한 성장,  기능강화 장애인 개별에 맞춘 치료, 일상생활 등을 지원하여 개인의 건강한 성장 및 재활을 도모합니다.

물리치료 모습

물리치료
아동 및 성인 장애인의 현재 기능을 유지시키고 잠재 기능을 회복함으로써 자립 향상을 도모합니다.
작업치료
운동, 인지, 연하, 일상생활훈련 등을 통해 장애인의 전반적 발달 향상 및 기능상태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언어치료
장애인들의 장애유형과 언어수준 등을 고려하여 언어 이해와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증진시킵니다.

감각통합치료하는 모습

감각통합치료
다양한 감각 자극을 제공하여 두뇌 발달을 유도하며, 개별 아동의 상황에 맞추어 움직임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거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발달과제를 제공합니다.
지역통합치료
다양한 지역사회 내 활동을 통해 아동 및 성인의 지역사회 내 자립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기능강화사업] 우리는 승가원자비복지타운 ‘에코음악단’!!

2022.04.13

  • 작성자 강하연
  • 조회수 147
  • 첨부파일

일상생활에서 버려지는 쓰레기로 악기를 만든다고요?

코로나19로 늘어가는 쓰레기들, 이 쓰레기들을 어떻게 재활용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장애가족들은 재활용품으로 악기를 제작하고 합주 공연을 하기로했습니다!

 

플라스틱 상자 안에 든 다양한 종류의 재활용할 패트병들을 5명의 장애가족들이 함께 모여 살펴보는 사진/ 오른쪽 하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그동안 승가원자비복지타운에서는 여러 악기를 배우는 음악활동으로 사물놀이, 난타 등 다양한 음악프로그램을 진행해왔었는데요.

흥 많은 장애가족들에게 인기만점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5명의 장애가족들이 책상에서 패트병들을 종이로 포장하는 사진/ 오른쪽 하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가장 먼저 재활용품들을 분리 및 세척하여 물품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떤 재활용품이 악기로 탄생할 수 있을지 두드리며 소리를 내고,

박자도 맞춰보며 흥겹게 세척시간을 가졌습니다.

 

종이를 가위로 자르는 중인 남성장애가족과 옆에서 그 모습을 지켜보는 여성장애가족의 사진/ 오른쪽 하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이후 악기로 변화시킬 물품들을 정리하며, 환경에 더욱 큰 관심과,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1명의 근무가족이 강의실 앞에서 음악프로그램 ‘에코 음악단’ 사업설명회 파워포인트를 띄워놓고 8명의 장애가족에게 설명을 하는 사진/ 오른쪽 하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삽입 

앞으로 장애가족들은 분리수거 물품을 이용한 악기제작, 음악수업

업사이클아트 센터체험 및 관람, 합주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