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 스스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권익옹호 권리침해, 일상적 활동 옹호 등을 통해
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권익옹호 활동을 지원합니다.

인권운동하는 모습

당사자 옹호교육
장애인 스스로가 자신의 권리에 대해 이해하고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안내하고, 교육을 진행합니다.
지원인 옹호교육
장애인을 가족으로 두고 있거나, 장애인과 함께 활동하는 지원인들에게 발달장애인 양육법, 장애인권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투표하는 모습

피해사례 사후지원
장애인의 권리가 침해되는 사례 발생시 법률적, 의료적, 복지적 지원을 제공하여 피해사례로 부터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민 옹호 활동가 육성사업
장애인과 지역주민의 긍정적 교류를 통하여 장애인 권익옹호 활동을 지원하며, 이를 통한 지역사회통합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권익옹호사업] 2021 권익지원팀 4분기 부모교육

2021.12.10

  • 작성자 윤성경
  • 조회수 1237
  • 첨부파일

 

2021권익지원팀 4분기 1회차 부모교육 / 주제: 캔들아트 만들기 / 일시: 2021년 11월 15일(월) 10시~12시 /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CI삽입/ 안경을 쓴 남성이 손가락을 하나 펴서 보여주고 있는 일러스트 가 왼쪽에 있고, 책을 펴서 잡고 있는 여성의 일러스트 1개가 오른쪽에 있다.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가정 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부모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고 해요!

 

 

부모교육은 정책, 여가, 양육을 주제로 연 5회 실시된다고 합니다.

 

 

테이블 위에 소이캔들 두개가 올려져 있다. 캔들에 파랑색, 노랑색, 빨간색 등 알록달록한 색깔로 꾸며져 있다.

지난 11월 15일 3번째 부모교육인 여가를 주제로 한 '캔들아트'가 진행되었다고 해요!

 

 

 

여성 참여자 3명이 테이블 옆에 앉아 캔들만들기를 하고 있다. 테이블에는 신문지가 깔려져 있고 노란빛 투명한 왁스가 있다./ 참가자의 얼굴에는 모자이크가 처리되어 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 "처음 접해본 활동인데 탁월한 선택이었다.",

"아이 없이 진행되는 프로그램 덕분에 좋은 시간,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고 합니다.

 

두 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었기에 

자녀 양육에서 잠시 벗어나 스트레스 역시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두 테이블에 참여자들이 나눠앉아 설명을 듣고있다. 테이블 사이 가운데에는 강사가 캔들 만드는 법을 설명하고 있다./ 참가자의 얼굴에는 모자이크가 처리되어 있다.
 

이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유익한 교육을 준비해보도록 하겠다고 하는데요~

 

 

남은 2회 교육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