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한 생애주기에 따른 통합적인 지원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들의 생애주기별(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욕구를 파악하여 의료, 교육, 지업, 사회, 심리 등 체계적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치료받는 모습

사회적응지원
장애인들의 생애주기에 따른 적절한 지원을 준비하고 각 시기별로 요구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긴급돌봄서비스
장애인 부모의 긴급사유 발생 또는 다른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일시적 돌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예활동 및 취미생활하는 모습

여름통합캠프 진행
마음껏 뛰어놀고, 물놀이 하기 힘든 중증장애가족들을 위해 1박 2일 여름통합캠프를 진행함으로써 장애가족들의 건강한 놀이활동과 여가생활을 지원합니다.
평생교육지원
상대적으로 평생교육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취미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건강한 여가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합니다.
문화여가지원사업
자조모임 활동을 통해 장애인 스스로 결정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하여, 다양한 체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정서안정 및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생애주기별사업] 컬링동호회 친선활동!(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2022.02.28

  • 작성자 강하연
  • 조회수 1582
  • 첨부파일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컬링 동호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랑, 초록색이 번갈아 있는 과녁판 위에  빨간색과 파란색 컬링 스톤이 각각 3개씩 올려져 있음. 그 뒤로 저멀리 장애가족 다섯 명이 연갈색 무대 위에 한 줄로 옹기종기 앉아있는 모습 / 오른쪽 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CI.
 

컬링동호회는 성인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뉴에이징 컬링 동호회 활동으로,

현재 A,B 반으로 나누어 6명씩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관기관 대회 및 대외활동, 교류전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여섯 명의 장애가족이 왼쪽 의자에 앉아있고, 다섯 명의 장애가족이 오른쪽 의자, 휠체어, 가운데 무대에 앉아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 모두 마스크를 쓰고 있음. 오른쪽 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CI.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는 A 반과 B바의 친선경기가 진행되는데요!


한 경기당 각 팀별로 4개의 스톤을 번갈아가며 투구하고,

과녁판에 설정된 점수들을 합산하여 승패를 걸정하게 됩니다.

 

흰색 상의에 검정색 조끼를 입은 여성 장애가족이 쪼그려앉아 왼 손으로 바닥을 짚고 오른손으로 컬링스톤을 밀고 있는 모습. 바로 뒤에는 무대에 앉아 지켜보는 장애가족 세 명이 있음. 모두 마스크를 쓰고 있음. 오른쪽 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CI
 


사진에서도 긴장감이 느껴지는데요!

정말 열정적으로 임하시는 장애가족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과연 어떤 팀이 승리하였을까요?

 

관악구장애인종합사회복지관의 활기찬 컬링동호회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