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승가원 장애가족 생산품 '가원이네 밥엔발아잡곡' "발아땅콩&a

승가원 장애가족들이 직접 생산하는 가원이네 밥엔발아잡곡!

 그 중 첫 번째 상품인 발아땅콩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여기는 장애가족의 행복한 일터가 있는 곳바로 행복플러스발달장애인센터입니다.

  

 행복플러스발달장애인센터는 지난 2015년 1월 개소하여승가원이 서울시로부터 수탁운영하고 있는 기관입니다행복플러스발달장애인센터에서는 보호작업장긴급돌봄센터자립지원 전문센터를 운영하며발달장애가족들에게 돌봄서비스와 직업훈련취업연계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센터 내 보호작업장은 발달장애가족들에게 노동경험을 제공하고 각자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주어 발달장애가족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보호작업장은 총 20여명의 발달장애가족을 근로자로 채용하여 땅콩새싹을 시작으로 현재 발아땅콩까지 꾸준하게 상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개소 후 1년이 지난 현재발달장애가족들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지속적인 직업훈련을 바탕으로 승가원 후원가족들에게 가원이네 밥엔발아잡곡이라는 이름으로 발아땅콩을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달장애가족들이 발아땅콩을 생산하는 전체 공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은 모두 승가원 후원가족님들의 나눔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승가원 장애가족들을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승가원 장애가족들이 직접 생산하는 발아땅콩은 국내산 100% 토종 땅콩으로 재배됩니다싹을 틔우는 발아 과정에서 콩은 단백질지방질 함량이 서서히 감소하고 레스베라트롤아스파라긴산아미노산 등 생리활성물질과 영양소가 크게 증가합니다이는 항산화 작용이 활성화시켜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당뇨합병증과 관련된 조직세포들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농림식품부, Randhir 등 2004)

  

 


  

 발아땅콩은 생산품 품질을 인정받아 현재 개발업체와 협력하여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고사회복지관공공기관에 납품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계속해서 가원이네 밥엔밥아잡곡이라는 이름으로발아땅콩 뿐만 아니라 발아검정콩발아렌틸콩발아병아리콩 등 다양한 잡곡류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발아땅콩은 현재 승가원 홈페이지(www.sgwon.or.kr하단에 있는 가원이네 밥엔밥아잡곡’ 배너를 클릭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수익금은 모두 발달장애가족의 자립을 지원하는 복지사업비로 사용됩니다.

  

  보호작업장 장애가족들에게 발아땅콩은 생산품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한 명의 사회구성원으로서 직업 활동을 하며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는 것이 바로 발아땅콩인 것입니다. 열심히 일해서 자신의 가족들에게 짜장면을 사주고 싶다는 장애가족의 다짐을 승가원의 많은 후원가족님들께서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원이네 발아땅콩' 구입하러가기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