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승가원희망행복마을 착공식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삽입 / 승가원희망행복마을 착공식 기념사진/ 약 15명이 되는 스님과 직원들이 나란히 함께 서있는 사진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는 11월 22일 오후 3시, 서울 성북구 안암동5가 승가원희망행복마을 건립부지에서 승가원희망행복마을 건립 착공식을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 승가원 장애아동들의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 프로젝트 ‘승가원희망행복마을 건립계획’이 시작되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부지확보와 매입단계를 시작으로 건물철거와 설계업체 선정, 건축허가 완료 및 시공업체 선정의 긴 여정을 지나 드.디.어 장애아동들을 위한 새 보금자리의 첫 삽을 뜨는 착공식의 순간을 맞았습니다!

그동안 건립을 함께 기원해주신 승가원 이사, 후원가족, 근무가족의 마음이 한 데 모여 승가원희망행복마을 착공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오랜 시간 후원가족님께서 염원해주시고 함께 응원해주신 만큼 그 설렘도 가득했습니다.

승가원희망행복마을 착공식은 이제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승가원희망행복마을 건립의 시작을 알리며 승가원장애아동시설에서 지내던 장애아동들이 승가원 모든 가족들의 마음이 담긴 승가원희망행복마을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건립이 원만히 성취되기를 기원하는 법회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오후 3시부터 시작된 착공식에는 승가원이사장이신 원행 큰스님을 비롯하여 승가원이사님들과승가원 산하기관장 및 근무가족들이 참석하였습니다.

먼저 승가원 이사장 원행큰스님과 현각스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원행큰스님께서는 “승가원희망행복마을의 건립이 시작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신 후원가족님께 감사드리며, 근무가족들에 노고에도 고마운 마음을 표합니다. 오늘은 그 시작이지만 완공되는 그날까지 장애아동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보금자리를 위해서는 승가원희망행복마을 건립에 후원가족님들의 꾸준한 힘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근무가족들의 노력과 후원가족님들의 끊임없는 관심이 오늘의 이 염원과 함께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어 현각스님께서는 “승가원희망행복마을 건립의 착공을 축하하며, 후원가족님의 힘으로 지어지는 새 보금자리이기에 튼튼한 집 만큼이나 승가원에서는 투명하고 튼튼하게 운영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후원가족님들께서 만들어주신 이 보금자리가 부디 장애아동들이 건강하게 그리고 지역사회 안에서 행복한 삶을 꾸리는 새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012년 부지매입을 시작으로 승가원희망행복마을 건립계획을 이루고자하는 간절한 염원과 의지가 담긴 착공식으로 그동안 낡고 비좁아 건강한 생활이 어려운 현재의 장애아동시설에서의 이사를 준비해왔던 승가원의 숙원사업이 드디어 실현될 수 있는 시작을 알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큽니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승가원희망행복마을 건립을 위한 힘찬 도약에 함께 해주신 승가원 이사님, 근무가족을 비롯하여 장애아동의 새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첫 삽을 뜨는 역사적인 순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주신 모든 후원가족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장애아동들을 위한 새로운 보금자리 승가원희망행복마을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실현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승가원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본격적인 공사로, 승가원희망행복마을 건립의 또 다른 시작을 하게 된 승가원희망행복마을 건립불사가 원만히 성취되어 무사히 완공되는 날까지 많은 후원가족님들께서 건립기금 모금에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