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건강한 성장,  기능강화 장애인 개별에 맞춘 치료, 일상생활 등을 지원하여 개인의 건강한 성장 및 재활을 도모합니다.

물리치료 모습

물리치료
아동 및 성인 장애인의 현재 기능을 유지시키고 잠재 기능을 회복함으로써 자립 향상을 도모합니다.
작업치료
운동, 인지, 연하, 일상생활훈련 등을 통해 장애인의 전반적 발달 향상 및 기능상태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언어치료
장애인들의 장애유형과 언어수준 등을 고려하여 언어 이해와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증진시킵니다.

감각통합치료하는 모습

감각통합치료
다양한 감각 자극을 제공하여 두뇌 발달을 유도하며, 개별 아동의 상황에 맞추어 움직임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거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발달과제를 제공합니다.
지역통합치료
다양한 지역사회 내 활동을 통해 아동 및 성인의 지역사회 내 자립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성북장애인복지관] SOK MATP교실 성장하는 클라이밍 활동!!

2022.10.14

  • 작성자 윤성경
  • 조회수 1074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후원가족님!

오늘은 성북 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SOK MATP교실 성장하는 클라이밍 활동'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닥에 수직으로 아주 가파르게 놓인 회색 인공 암벽이 펼쳐져있고, 그 암벽에 촘촘하게 암벽 발판이 알록달록한 돌 모양으로 박혀있는 사진. 어린이 이용인들 4명이 암벽 앞에 올라가 나란히 매달려있다. 네 명 다 티셔츠 차림으로, 안정장비를 허리와 엉덩이에 두르고 마스크를 끼고 있다. 바닥과 가장 가까운 첫 번째 발판들에 두 발을 올린 채, 양 손으로 각각 앞에 있는 암벽 발판을 붙잡은 채 오르려는 모습. 바닥에는 푹신한 매트가 깔려져 있다. 

 

본 생활체육 수업은 1년 프로그램으로,

 이용인들의 다양한 운동참여 및 지역사회 참여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전문 스포츠인이 되어 취업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다고 해요!

풀과 나무로 둘러싸인 야외 암벽장에서 이용인들이 클라이밍을 하고있는 모습. 나무보다 높은 크기로 수직 인공 암벽이 우뚝 세워져있으며, 암벽에는 울퉁불퉁하고 알록달록한 돌들 모양의 발판이 여기저기 박혀있다. 인공 암벽의 꼭대기에서부터 지면까지 클라이밍 줄이 여러개 연결되어있으며, 사진 앞쪽 가장 크게 위치한 남자 이용인 한 명이 안정장비를 허리와 허벅지에 착용한 채 땅에 서서 클라이밍 줄을 잡고 암벽장을 향해 서있다. 우측에는 마찬가지로 장비를 착용한 이용인 한 명이 지나가고 있다. 암벽 가장 꼭대기에는 끝까지 올라간 이용인이 마지막 즈음 발판에 매달려있는 모습이 작게 촬영되어있으며, 그 모습을 아래에서 찍고 있는 사람의 팔과 휴대폰이 보이고있다. 우측 하단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삽입.


이번 10월은 실외 인공암벽에서 활동을 진행했었는데요!

 

이용인분들이 처음에는 높이 올라가는 것을 어려워했었던 것 같은데,

감각지각운동기초체력운동을 지속하다 보니

이제는 기존보다 더 높은 암벽인 15m를 완등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성취감즐거움은 기본! 자존감향상되었다고 해요~

 
본 수업은 이용인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으며,

더욱 더 실력이 증가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더불어 이번 10월 29일 원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제4회 원주시장배 발달장애인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참가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야외 암벽장에 우뚝 서 있는 높은 회색 수직 인공암벽에서 이용인들이 클라이밍을 하고있는 모습. 인공암벽의 한 면에는 울퉁불퉁한 암벽 발판이 촘촘히 박혀있으며, 다른 한 면에는 암벽 발판이 듬성듬성 박혀있다. 이용인 한 명이 촘촘한 암벽 꼭대기까지 올라가 매달려있고, 그 모습을 바닥에서 네다섯명의 이용인들이 올려다보고있다. 아래의 사람들 중 두 명은 서서, 세 명은 앉아있다. 암벽장 주변에는 펜스가 둘러져있고, 울타리 바깥쪽으로 암벽 안정장비 착용에 관한 설명 안내 종이가 크게 붙어있다. 우측하단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삽입.


승가원성북 장애인복지관에서는

항상 이용인들이 다양한 운동을 즐겁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체육 수업이 더욱 더 많은 이용인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및 격려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