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건강한 성장,  기능강화 장애인 개별에 맞춘 치료, 일상생활 등을 지원하여 개인의 건강한 성장 및 재활을 도모합니다.

물리치료 모습

물리치료
아동 및 성인 장애인의 현재 기능을 유지시키고 잠재 기능을 회복함으로써 자립 향상을 도모합니다.
작업치료
운동, 인지, 연하, 일상생활훈련 등을 통해 장애인의 전반적 발달 향상 및 기능상태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언어치료
장애인들의 장애유형과 언어수준 등을 고려하여 언어 이해와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증진시킵니다.

감각통합치료하는 모습

감각통합치료
다양한 감각 자극을 제공하여 두뇌 발달을 유도하며, 개별 아동의 상황에 맞추어 움직임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거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발달과제를 제공합니다.
지역통합치료
다양한 지역사회 내 활동을 통해 아동 및 성인의 지역사회 내 자립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슬기반' 교육진행

2022.11.04

  • 작성자 박나연
  • 조회수 1014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 

 

오늘은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의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

 

문해능력은 단순하게 글을 읽고 쓰는 것을 넘어 글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여 글을 활용해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입니다.

기본적인 의사전달과 표현의 자유 등을 위해 모든 국민이 가져야할 권리입니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에서는 성인문해 저학력 비문해 성인에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늘배움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슬기반 수업 현장속으로 가보실까요 ~? 

 

 

7명의 이용인들이 책상에 앉아있다. 교육을 받고 있는 뒷모습. 우측하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삽입

 

슬기반은 매주 화/목 10시부터 12시까지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초에 ‘ㄱ~ㅎ’, ‘ㅏ~ㅣ’와 같은 모음과 자음부터 시작하였는데요, 

꾸준히 학습을 진행한 결과 현재는 'ㄱ'부터 'ㅎ'까지 받침 공부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  

 

 

 

강의실 안에 6명의 이용인들이 있다. 각 이용인들은 교육자료가 올려진 책상에 앉아 교육을 받고 있다. 오른쪽 아래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처음 받침을 공부를 시작하실 때는, 어르신들께서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이며 "받침 몰라도 어느정도 읽을 수 있으니 됐다." 하셨지만

 


같은 학습단계의 반 친구들과의 꾸준한 공부를 통해  “위에 있는 거 밖에 못 읽었는데 위아래 다 읽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아”,
“다 알아듣지는 못하더라도 계속 듣다 보니까 대충이라도 뭐가 뭔지는 알 수 있어서 좋아, 집에 있으면 뭐해 여기 친구들하고 수다도 떨고 학교가 최고지”
등의 처음과는 다른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시며 한글공부에 재미를 느끼고 계시다고 해요 !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에서는 한글공부 진행외에도 디지털 문해교육(키오스크, 핸드폰), 야외체험학습, 시화전 출품 등의 많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비문해성인 및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