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건강한 성장,  기능강화 장애인 개별에 맞춘 치료, 일상생활 등을 지원하여 개인의 건강한 성장 및 재활을 도모합니다.

물리치료 모습

물리치료
아동 및 성인 장애인의 현재 기능을 유지시키고 잠재 기능을 회복함으로써 자립 향상을 도모합니다.
작업치료
운동, 인지, 연하, 일상생활훈련 등을 통해 장애인의 전반적 발달 향상 및 기능상태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언어치료
장애인들의 장애유형과 언어수준 등을 고려하여 언어 이해와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증진시킵니다.

감각통합치료하는 모습

감각통합치료
다양한 감각 자극을 제공하여 두뇌 발달을 유도하며, 개별 아동의 상황에 맞추어 움직임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거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발달과제를 제공합니다.
지역통합치료
다양한 지역사회 내 활동을 통해 아동 및 성인의 지역사회 내 자립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2023년 상반기 슐런교실 및 동호회가 시작되었습니다 !

2023.02.17

  • 작성자 백현채
  • 조회수 596
  • 첨부파일

 

올해도 어김없이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는 즐거운 슐런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

 

슐런네덜란드 전통 스포츠로, 작년부터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신생 프로그램인데요 !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인분들이 많이 좋아해주셨다고 합니다 !

또, 이런 관심과 애정에 힘입어 올해는 동호회까지 결성하게 되었다는데요 ~

 

그 뜨거운 현장을 한번 살펴보실까요 ?

 

슐런교실에서 4명의 남성이 두 개의 팀으로 나눠 슐런을 하고 있는 모습. 팀별로 한명은 앉아서 경기를 지켜보고 있고 한명은 서서 활동하고 있음. 중간에 안경 쓴 한 남성이 칠판에 점수를 적고 있음. 좌측 하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삽입.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이용인분들이 직접 팀도 나누고 심판도 보면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답니다 !

 

경기 전에 악수하며 인사하는 양팀 선수들의 모습. 제일 앞에는 검정색 패딩을 입고 안경 쓴 남성 선수와 회색 티셔츠를 입고 있는 남성이 악수하고 있음. 좌측 상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삽입. 

 

스포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 스포츠맨십 이겠죠 ?

경기 전 악수도 하고 선의의 경쟁을 다짐하는 이용인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

 

점수판 앞에서 기뻐하며 카메라를 보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4명의 남성들. 왼쪽부터 양손을 펴고 있는 검정색 상의에 안경을 쓴 남성, 회색 모자를 쓰고 브이를 하고 있는 남색 상의를 입은 남성, 회색 맨투맨을 입고 박수를 치고 있는 남성, 그 뒤에 연갈색 상의를 입고 양손으로 브이를 하고 있는 남성의 모습. 가운데 점수판에는 127이라고 적혀 있음. 좌측 상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삽입.
 

최근 동아리 회원인 승규씨가 127점을 기록했다는데요 !

같은 팀원들이 승규씨를 축하해주며 같이 기뻐했다고 해요 :)

 

자주색 상의를 입은 체육교사가 회색 티셔츠를 입은 남성에게 슐런을 지도해주고 있는 모습. 양옆으로 연갈색 상의를 입은 남성, 회색 모자 쓰고 남색 상의를 입은 남성과 검은색 상의를 입은 남성이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음. 우측 상단에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삽입.
 

동호회뿐만 아니라 교실 수업도 여전히 진행 중인데요 !

독립적 운동수행이 어렵거나 슐런활동이 처음인 이용인분들을 위해

복지관 슐런랭킹 1위인 체육교사가 직접 지도한다고 합니다 ! ​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슐런교실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

동호회는 3시 30분부터 5시까지 ! 진행된다고 하니 

앞으로도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슐런교실과 동호회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