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 지역연계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과 교류를 통해 복지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장애인복지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에 기여합니다.

교육받는 주민들

주민교육
지역 주민들의 장애인복지사업 관심도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장애-비장애 통합활동 지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통합활동을 통하여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비입고 물총놀이 하는 모습, 교육받는 어린이들

장애바로알기교육,캠페인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장애를 올바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지역자원 발굴, 연계
지역 내 기업 및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기업 및 단체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책임의식을 향상시켜 지역자원의 확보와 정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SK행복나눔재단과 업무협약을 진행했습니다!

2024.03.22

  • 작성자 이창희
  • 조회수 243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입니다^^*

 

장애인의 상점 접근성 확대를 위해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지금까지 지역 상점들에 경사로를 설치해왔던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그렇다면 경사로가 설치된 상점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더 많은 분들이 경사로 설치 상점을 알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휠체어 내비게이션 '휠비'를 제작한 SK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과 업무협약을 진행했습니다! (짝짝짝)

 

 

사무실에서 책상 왼쪽에는 검은 코트를 입은 여성이 협약서 종이에 싸인을 하고 있고, 오른쪽에는 검은 패딩을 입은 남성이 협약서 종이에 싸인을 하고 있다. 사진 하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ci로고 삽입 

▲ 업무협약을 진행하는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황O혜 관장과 SK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 김O홍 매니저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휠체어 이동정보 제공인데요,

 

이러한 정보가 담겨 있는 휠비 어플에서는 상점의 출입구, 내부 등에 대한 사진이 있어서 

 

장애인 출입 가능 상점과 화장실 등을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고, 길찾기까지 가능하답니다!

 

 

 

이번 업무협약이 복지관에서 설치한 경사로 상점을 확인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된 것 같네요^^

 

앞으로 더 많은 주민분들께서 경사로 설치 상점을 알고, 방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검은 패딩을 입은 남성과 검은 코트를 입은 여성이 협약서를 펼치고 웃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들 뒤에는 '함께하는 마음으로 행복한 미래를 그립니다,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이라고 벽에 문구가 적혀있다. 사진 상단 오른쪽에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ci로고 삽입 

▲ 업무협약 이후 협약서를 들고 함께 촬영한 사진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 SK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의 첫 출발을 응원해주세요!

 

 

 

휠비 어플에서 복지관에서 설치한 경사로 상점을 확인할 수 있게 된 후에는 어플 사용법과 관련된 관악스토리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일시 : 2024.03.19.(화) 17:00~18:00

 

장소 :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원 : 2명(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황O혜 관장, SK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 김O홍 매니저)

 

내용 : 휠체어 이동정보 제공 프로젝트 업무협약

 

연계 : SK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

 

담당/작성자 : 지역연계팀 문O현 사회복지사(070-7038-3008)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