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 지역연계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과 교류를 통해 복지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장애인복지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에 기여합니다.

교육받는 주민들

주민교육
지역 주민들의 장애인복지사업 관심도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장애-비장애 통합활동 지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통합활동을 통하여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비입고 물총놀이 하는 모습, 교육받는 어린이들

장애바로알기교육,캠페인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장애를 올바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지역자원 발굴, 연계
지역 내 기업 및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기업 및 단체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책임의식을 향상시켜 지역자원의 확보와 정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역연계사업] 평생학습축제를 즐기다!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3.06.02

  • 작성자 오설희
  • 조회수 438
  • 첨부파일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5월 20일~5월 21일,

'2023 이천시 평생학습축제' 부스 운영 기관으로 참가하여 지역주민을 만나고 왔습니다.

 

올해는 기획홍보팀과 평생교육팀이 힘을 합쳐 더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었다고 하는데요.

사진을 통해 그날의 현장을 함께 구경해 보실까요?

 

 

 

 

1.바람개비만들기체험



흰테이블 위에 유성매직과 빨간색, 초록색, 주황색의 다양한 색상의 색종이가 놓여있음. 아이들 3명이 앉아서 매직으로 색칠을하고 있으며, 한 아이는 흰 종이를 들고 서있음. 아이들 얼굴은 모두 모자이크 되어있음. 앉아있는 아이들 뒤쪽으로 테이블이 놓여져있고, 그 위에 그림액자가 놓여있음. 우측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ci삽입.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의 체험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평생학습축제!

어떤 활동을 하면 아이들이 좋아할까 고민하다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을 준비했습니다.

 

꼬물꼬물 고사리 같은 손으로 바람개비에 그림을 채워 넣는 아이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선선히 불어오는 바람 덕에 개성 있는 바람개비는 더욱 아름답게 돌아가 기분 좋게 체험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2.평생학습 물품 판매​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바람개비체험 현수막과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현수막이 부스 위에 걸려있음. 부스 안에는 앞치마와 크로스백을 메고 있는 마네킹이 놓여있고, 테이블위에는 파우치, 가방등의 공예품이 놓여져있음. 남성과 여성 여자아이가 부스를 구경하고 있고, 부스 안에는 여러 사람들이 서있음. 우측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ci삽입.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장애가족분들이 평생학습축제를 위해 흔쾌히 재능기부를 해주셨습니다.

가방, 앞치마, 파우치 등 다양한 공예품을 만들어 판매상품으로 기부해주신 것인데요.

 

덕분에 지역주민에게 장애가족의 솜씨도 뽐내고, 수익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얻은 수익은 장애가족을 위한 비용으로 쓰인다고 하니 더욱 의미있었습니다~

 

 

3.기관 인지도 조사​



좌측에 두개의 액자가 놓여있고, 그 앞에 흰 테이블이 놓여져있음. 테이블 위에 과자가 담긴 통 여러개와, 손소독제, 테블릿pc 등이 놓여져있음. 어린 아이와 여성이 복지관퀴즈를 진행하는 모습. 우측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ci삽입. 

 

 

이천에 자리잡은지 벌써 10년이 넘었는데요.

 

지역 외곽에 위치해 있어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의 존재를 모르거나 

알더라도 누가 이용할 수 있고, 어떤 일을 하는지 모르는 지역주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복지관 퀴즈! 복지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재밌는 퀴즈를 통해 전달했습니다.

지역주민분들이 정답을 맞추며 즐거워하셨는데요!

 

앞으로도 이천시장애인복지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