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 지역연계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과 교류를 통해 복지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장애인복지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에 기여합니다.

교육받는 주민들

주민교육
지역 주민들의 장애인복지사업 관심도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장애-비장애 통합활동 지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통합활동을 통하여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비입고 물총놀이 하는 모습, 교육받는 어린이들

장애바로알기교육,캠페인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장애를 올바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지역자원 발굴, 연계
지역 내 기업 및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기업 및 단체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책임의식을 향상시켜 지역자원의 확보와 정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비장애 통합 소모임 '작지만 큰 걸음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2023.07.14

  • 작성자 박경림
  • 조회수 354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지난 6월,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비장애 소모임 활동 '작지만 큰 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시작하는 단계인 만큼, '작지만 큰 걸음' 활동 이해하기일정공유회계교육 등

전반적인 진행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3년도의 매력 넘치는 다섯 가지 모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뜨개질을 사랑하는 모임 3년째 복지관에서 작지만 큰 걸음 활동을 진행하고있는 뜨개모임입니다

단순히 뜨개물품을 만드는 것을 넘어 재능기부바자회 기부 등 지역주민과 함께 활동을 나누는 모임입니다.

OT에 참여하고 있는 뜨개질을 사랑하는 모임 참여자들. 일곱 명의 사람이 테이블 주위에 둥글에 모여 앉아있다. 테이블에는 뜨개질 도구와 휴대전화 등이 올려져 있다. 왼쪽 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 삽입.
[▲​OT에 참여하고 있는 뜨개질을 사랑하는 모임 참여자들▲]

 

상상 놀이터 : 장애-비장애 학생과 부모들의 만남 한곳에서의 인연이 모임으로까지!! 

서로를 알아가고 배우며 문화활동을 즐기는 모임입니다.

 OT에 참여하고 있는 상상놀이터 모임 참여자들. 빔프로젝트 화면이 띄워져 있는 강의실에서 세 명의 사람이 책상 앞에 앉아 PPT 자료를 응시하고 있고, 스크린 옆 스탠딩책상에 노트북을 두고 선 사람 한 명이 설명을 하고있다. 왼쪽 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 삽입.

 [OT에 참여하고 있는 상상놀이터 모임 참여자들▲]

 

눈뜨는 세상 장애-비장애 뿐만 아닌 다문화 참여자까지독서모임으로서 책을 읽고 

지역주민과 공유하는 모임입니다.

OT에 참여하고 있는 눈뜨는세상 모임 참여자들. 빔프로젝트 화면이 띄워져 있는 강의실에서 두 명의 사람이 책상 뒤 놓여진 의자에 앉아 PPT 자료를 응시하고 있고, 스크린 왼쪽 스탠딩책상에 노트북을 두고 선 사람 한 명이 설명을 하고 있다. PPT에는 '사업안내'와 '참여활동'이라는 글씨와 세부 설명이 적혀있다. 왼쪽 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승가원' ci 삽입.
[▲​OT에 참여하고 있는 눈뜨는세상 모임 참여자들▲]

 

스트라이크 2022년 처음으로 쳐봤던 볼링을 매개로 시작된 모임으로써 

주기적으로 만나 다같이 모임활동을 진행합니다!

OT에 참여하고 있는 스트라이크 모임 참여자들. 네 명의 사람이 2인용 책상 여섯 개가 설치되어 있는 강의실에 앉아 설명을 듣고 있다. 오른쪽 끝에 앉은 사람의 책상 위에는 검정색 가방과 휴대전화가 놓여져 있다. 왼쪽 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 삽입.

[OT에 참여하고 있는 스트라이크 모임 참여자들▲]

 

꽃보다 문화 외부 활동이 어려운 참여자를 중심으로 서로가 길벗이 되어 

여러 지역 및 문화 활동을 계획하는 문화 모임입니다.

OT에 참여하고 있는 꽃보다 문화모임 참여자들. 빔프로젝트 화면이 띄워져 있는 강의실에서 세 명의 사람이 책상 앞에 앉아 서로를 응시하며 대화하고 있고, PPT가 띄워진 스크린 오른쪽 스탠딩책상에 노트북을 두고 선 사람 한 명이 설명을 하고있다. 스크린 화면에는 '요청사항'이라는 글씨와 세부 내용이 쓰여있다. 왼쪽 상단 '장애가족행복지킴이승가원' ci 삽입.

[▲​OT에 참여하고 있는 꽃보다 문화 모임 참여자들▲]

 

앞으로 진행될 모니터링, 교육 등 여러가지 활동에서도 행복한 웃음이 함께하길 기대하겠습니다.

'작지만 큰 걸음'을 위해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