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2004년 하반기 승가원 신입직원교육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는 2004년 3월부터 11월까지 입사한 직원 중 총29명을 대상으로 ‘2004년도 제2차 승가원 신입직원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11울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된 교육에는 승가원 이사장 종범스님의 ‘승가원 자비복지 이념’에 관한 교육 법인사무국 사무국장 묘전스님의 ‘승가원 소개 및 예절교육’ 그밖에 승가원 비전 및 홍보방안에 관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승가원 자비복지 이념’ 시간에는 승가원의 정체성은 자비복지를 실현하는데 있으며 실체를 자각하고 공동성취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고 직원 예절교육시간에는 합장하는 법을 직접 체험해보고 승가원 조직 내에서 지켜야할 근무예절에 대한 내용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승가원의 비전’을 통해 승가원 법인사무국의 역할과 승가원의 비전 달성을 위한 과제들을 이해하고 ‘승가원 홍보방안’을 통해 승가원 홍보 매개체들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집단활동 프로그램에는 교육에 참석한 신입직원들이 서로에 대한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하여 승가원 신입직원이 하나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 조가 승가원의 사회복지기관을 생활시설 복지관 어린이집의 3개부분으로 나누어 조별로 승가원이 바라는 인재상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신입직원들은 각 기관의 인사담당자가 되어 승가원의 인재상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기발한 아이디어와 끼로 뭉친 멋진 작품을 볼 수 있었을 뿐 아니라 신입직원 선생님들은 자신들이 바라는 직원상을 통해 승가원 내에서의 자신의 역할을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신입직원 교육을 통해 '자비복지 이념'을 기본으로 승가원의 비전을 공유하여 승가원 직원이라는 자부심을 형성하여 조직 내에서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열정과 의지를 갖고 교육에 참여해준 신입직원들께 감사드리며 내년 신입직원 교육에서는 더 발전된 내용으로 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