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복지관 평가 - 우수복지관, 우수프로그램 선정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산하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이 '2003년 서울시 사회복지관 평가'에서 우수복지관으로 선정되었다. 2003년 서울시 사회복지관 평가는 6대 영역(조직 및 시설, 인력관리, 재정, 프로그램, 지역사회관계, 이용자 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통해 영역별 우수 기관선정과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 제공과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평가에서는 6대 영역, 54개의 평가지표에 의해 교수, 공무원, 실무자 3인의 전문평가단들이 서울시 90개 복지관을 평가했다.
삼전복지관은 그동안 지역주민들을 위해 보다 전문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으며, 그간의 노력으로 2000년 서울시 평가 최우수복지관 선정, 2001년 서울시 시민만족도조사 우수복지관으로 선정되는 등 전문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복지관으로 자리매김하였다.
1991년 개관시에는 학교법인 승가학원이 위탁운영하였으며, 1996년도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재위탁을 하게 되면서 장애아동발달지원센터, 어르신 무료급식, 청소년 학교사회사업, 왕따예방프로그램 등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삼전복지관 관장 선재스님은 "청하지 않아도 스스로 찾아가고자 하는 복지관의 설립이념이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초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에정을 가지고 자비복지를 실천할 수 있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