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승가원 상징 로고타입과 심벌마크 확정

2004년 새해를 맞이하여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은 희망과 벌전의 의지를 담은 CI를 확정지었다. 승가원의 모든 시각적 전달매체에 사용될 이번 디자인은 심벌마크와 서체로고 타입 그리고 두가지를 통합한 이미지로 사용된다.
로고타입은 승가원의 공식적인 명칭을 표시하기 위해 목판에서 서체를 추출. 새롭게 디자인된 문자입니다. 이는 심벌마크와 조합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어떤 경우라도 임의로 수정 변경할 수 없습니다. 로고타입의 색상은 항상 먹색(Black)을 사용하여야 하며, 특수한 효과를 위해 법인과 협의하여 제한적 사용은 가능하나 다른 색상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업무표장등록 제42-0001981호
심벌마크는 승가원의 가장 핵심요소이며 인간존중, 불교의연기와 자비사상, 복지를 테마로 승가원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동심원 가운데 위치한 세개의 점은 불법승 삼보를 의미하며, 삼보를 감싸고 있는 안쪽의 작은 원은 결속과 화합을 상징하며 자비복지를 실천하고자 하는 승가원의 결의를 나타낸다. 원과 원사이의 문양은 전통 와당무늬를 현대적으로 단순화시킨 것으로 팔정도를 표현하고 있다. 바깥쪽 원은 승가원이 추구하는 문화(인연, 나눔, 회향의 자비복지 문화)가 우리 사회속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짐을 나타내고 있다. 색감에 있어서 주로 사용된 녹색은 불교 생명존중의 사상에 근거를 둔 색채로, '모든 만물은 평등하다.'는 관계속에서 복지사업을 펼처가는 승가원의 강력한 의지를 담고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