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성북장애인복지관] 2024년 겨울 계절학교 청소년 주간 소식 보러가기

2024.01.29

  • 작성자 강윤모
  • 조회수 208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북장애인복지관의 이야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 

 

성북장애인복지관은 매년 2회 방학마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이번 겨울에도 202418()부터 119()까지 아동·청소년과 함께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내고 왔다고합니다!

 

그 중 둘째 주에 진행된 청소년 계절학교의 즐거웠던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024 겨울 계절학교 청소년 계절학교 소식 보러가기 기간 2024년 1월 15일부터 1월 까지. 우측하단 승가원 ci. 흰 눈이 내리고 눈이 쌓인 곳에 나무 6그루와 두 사람이 앉아 있는 일러스트가 삽입되어 있다.


계절학교 1일차 , 자기소개 및 달력만들기 활동을 통해 계절학교의 문이 열렸습니다! 점심 식사 이후에는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 방문해 신나게 빙상을 누볐답니다~

 

 

 

5개의 사진이 콜라주되어서 하나의 사진으로 이루어져있다. 왼쪽 상단 사진은 남성 장애가족과 여성 사회복지사가 함께 달력을 만들고 있다. 왼쪽 하단 사진은 여성 장애가족이 색연필로 달력을 꾸미고 있다. 중간 상단에는 남성 장애가족이 펜을 들고 스케치북에 무언가를 그리고 있다. 중간 하단 사진에는 한 남성이 뒤에 있는 장애 아동을 끌어주며 함께 아이스 스케이트를 타고 있다. 오른쪽 사진은 아이스 스케이트를 타며 브이를 하고 있는 남성의 사진이다. 다섯 개의 사진 위에는 1월 15일 월요일, 입학식 달력만들기와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이라 적혀있고 우측하단에는 승가원 ci가 적혀있다.

 


계절학교 2일차에는 하남에 있는 쥬라리움(동물 테마파크)에 다녀왔습니다!

 

물고기, 라쿤, 알파카 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고 오후에는 2층에 있는 키즈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4개의 사진이 콜라주되어서 하나의 사진으로 이루어져있다. 왼쪽 상단 사진은 파란모자를 쓴 남성이 실내 동물원에서 동물에게 먹이를 주고 있다. 동물은 녹색 울타리에 가려져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왼쪽 하단에는 실내동물원에서 동물의 관심을 끌고 있는 남성의 모습이 보인다. 동물은 유리 안에 있어 직접 만지지는 못하지만 남성이 들고 있는 주황색 장난감에 관심을 보여 모여있다. 동물은 토끼처럼 보이지만 멀리 있어 잘 보이지 않는다. 이 사진 옆에 다른 사진은 한 사람이 천장을 향해 손을 올리고 있다. 천장 쪽에는 다른 동물들이 있어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모습이다. 우측에는 알파카와 함께 찍은 남성 사진이다. 남성 손에는 빨간색 장난감이 있으며 알파카는 그 장난감 바로 앞까지 고개를 내밀고 있다. 사진 위에는 1월 16일 화요일 하남 쥬라리움이라 적혀있으며 우측 하단에는 승가원 ci가 적혀있다.

 


3일차부터 4,5일차에는 딸기농장, 눈썰매장, 롤러장에 다녀왔다고 합니다! 이렇게 청소년 계절학교를 끝으로 아동, 청소년 계절학교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친구들 모두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했으며 외부활동이 많았으나 안전하게 활동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계절학교에 참여한 모두가 서로 가까워짐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24 겨울 계절학교가 좋은 추억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번에도 좋은 소식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