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승가원자비복지타운 자비마을] 선정반야방 즐거운 명절 보내기

2024.02.21

  • 작성자 조아영
  • 조회수 214
  • 첨부파일

​후원가족님~ 2024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날, 설 명절을 맞이하여 자비마을 선정반야방에서는 명절맞이 생활실 꾸미기를 진행했습니다.

함께 생활실을 꾸미며 즐거워하는 장애가족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장애가족들이 법당에서 차례를 지내는 모습. 모두가 한복을 입고 있으며 차례상 위에는 배, 샤인머스켓, 절편, 한라봉, 참외, 사과, 수박, 귤, 각종 전 등이 올려져 있으며 엎드려 절을 올리고 있는 장애가족의 모습이 보인다. 그 옆에는 여자 한복을 입은 장애가족이 두 손을 앞에 모으고 서 있음. 절을 올리는 장애가족 뒤로는 절을 올리기 위해 기다리는 6명의 장애가족들이 보임.
 

차례를 지내기 위해 한복으로 갈아입고 법당에서 차례를 지내는 장애가족들 입니다.

 

한복을 차려입고 윷놀이를 즐기고 있는 장애가족 모습. 세 명의 장애가족이 사진에 보이는데, 두 명은 바닥에 던져진 윷을 바라보고 있고, 다른 한 명은 윷을 던지고 있는 모습임. 바닥에 놓여져있는 윷은 뒤집어져 '뒤로'라는 글씨가 적혀있는 면이 보임. 가운데에는 윷판이 놓여져있음
 

차례지내기를 마치고 장애가족들은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신나게 즐겼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애가족들 보호자와 영상통화를 진행하여 안부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폴라로이드 사진의 모습. 폴라로이드 사진 2장이 찍힌 모습이며 좌측에는 장애가족이 한복을 입고 브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우측 사진은 장애가족이 한복을 입고 있으며, 두 눈을 질끈 감고 웃고 있는 모습.
 

설날! 하면 설 특선 영화를 빼놓을 수 없겠죠^^

설 특선 영화를 감상하며 행복하게 설 행사를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이후 장애가족들의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