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승가원의 선배사회복지사들이 들려주는 승가원의 솔.직.한 이야기!

승가원에서 하는 자세한 업무부터 승가인이 되기 위한 준비과정까지,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예비사회복지사 여러분들을 위해 빠짐없이 알려드립니다.

[승가원채용- 승가컵] 승가컵 면접! 이렇게 준비하자!

2022.12.12

  • 작성자 강윤모
  • 조회수 1002
  • 첨부파일

승가컵 열기가 뜨거운 현재!

 

예비사회복지사님들은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실까요?

 

저는 승가원 모금사업팀 사회복지사 강윤모입니다!

 

 

! 예비 사회복지사분들은 승가컵을 준비하는 데 있어 가장 어려운게 무엇인가요?

 

저는 아무래도 3차까지 있는 면접이 가장 어려웠는데요!

 

우승의 문턱 앞에 있다 보니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그리고 저와 같이 면접에 어려움을 겪는 여러분을 위해!

 

제가 승가컵에서 우승을 할 수 있었던, 면접 전략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정장을 입은 세 명의 사람이 의자에 앉아서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일러스트가 삽입되어있다. / 면접일 2022년 12월 21일 수요일 / 첫번째 2차 발표면접 / 두번째 선배사회복지사와 식사 / 세번째 3차 집단면접 / 우측하단 월드컵버전 연꽃돌이 

 

첫번째에 앞서, 일정 숙지는 필수겠죠?

 

그리고 저는 면접 시간보다 일찍 와서 승가원 법인사무국의 분위기도 보고, 면접장소에서 면접을 준비해보면서 긴장도 줄일 수 있는 전략을 세웠는데요!

 

승가컵에 출전하는 여러분들도 한 번 이 전략을 써보시는 거 어떨까요?

 

정장을 입고 면접을 준비하는 남자가 한 손을 들고 파이팅을 외치는 일러스트와 정장을 입고 면접을 준비하는 여자가 두 손을 불끈 쥐고 파이팅하는 일러스트가 삽입되어있다. / 깔끔한 복장은 기본! / 첫인상은 복장에서 나온다! / 화려함 보다는 단정함! / 우측하단 월드컵버전 연꽃돌이

 

면접 복장이 고민되신다고요?

 

승가원 근무 가족에게 나의 첫 모습을 보이는 자리인 만큼, 화려함보다는 단정한 본인의 본 모습을 보여주는 것 어떨까요?

 

저는 정장을 입고 구두를 신고 저의 차분함과 단정함을 맘껏 뽐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꿀팁! 복장뿐 아니라 단정한 머리 스타일도 굉장히 중요한 요소! 꼭 잊지 마세요!

 

정장을 입은 사람 세명의 상반신 일러스트. 일러스트 속 사람들은 밝은 미소를 띄고 있다. / 긍정적인 나를 어필하기! / 승가원의 인재상인 긍정! / 밝은 미소를 연습해보는 건 어떨까요? /  우측하단 월드컵버전 연꽃돌이 

 

면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전략은 긍정적인 ‘나’를 어필하는 것입니다!

 

승가원의 인재상과 연결되는 부분이며, 사회복지사라면 가져야 하는 필수 덕목!

 

승가컵 우승을 앞두고 있어 긴장되고 떨리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그 속에서 환한 미소와 함께 본인의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면!

 

승가컵 우승은 한 발짝 더 가까워집니다!

 

양복을 입은 남성이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모습. 발표를 하는 곳에는 2022 승가원 신입사회복지사 채용이라는 문구와 승가원 휠체어맨 캐릭터가 있는 현수막이 걸려있고, 현수막 밑에는 스크린이 띄어져있다. / 2차면접 꿀팁! / 첫번째 스크립트 숙지는 기본. / 두번째 당당하게 나 자신을 보여주기. / 세번째 정해진 시간은 엄수! / 우측하단 월드컵버전 연꽃돌이

 

이번엔 2차 발표 면접을 상대로 아주 중요한 전략을 알려드릴게요!

 

면접관 앞에서 하는 발표인 만큼, 모든 사람이 듣기 쉽게, 이해하기 좋게 준비하는 것은 기본!

 

대본을 보면서 발표하는 것은 지양해주세요!

 

정해진 4분이라는 시간을 지키며, 그 안에서 최대한의 자신을 보여줘야 합니다!

 

어려운 전략이니만큼 중요하니 꼭 기억하세요!

 

(★별표★ 백만개!!!!!!)

 

승가원 홈페이지 메인 화면 캡쳐본 삽입. 캡쳐본 하단에는 홈페이지 일러스트가 작게 삽입되어있다. / 승가원 홈페이지 확인! / 선택이 아닌 필수! / 우측하단 월드컵버전 연꽃돌이 

 

상대에 대한 분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겠죠?!

 

승가원이 어떤 곳인지, 어떠한 활동을 하는지 분석하는 것은 매우매우매우 중요합니다!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기관과 담당업무에 대한 숙지는 필수!

 

승가원 홈페이지를 꼼꼼하게 읽고 준비하여 승카겁 우승을 향해 달려가자고요~!

 


 

이 뿐만 아니라 면접에 있어서 본인만의 강점을, 솔직하게 보여주면!

여러분들도 승가컵에 우승할 수 있습니다!

 

에 대한 이야기는 계속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