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가원은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직원별 주특기 개발을 위해
체계적인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 전문성있는 사회복지사 되기 위해 노력하는 승가원 직원들을 응원합니다.
입사 후 5년까지 주특기 개발을 위한 외부기초교육 실시, 5년차 이상의 직원들에게는 주특기를 선정하여 심화교육 진행
단계별 주특기 교육
전화, 글쓰기/ 영업, 마케팅 / 고객만족(CS) / 컴퓨터(포토샵, 일러스트) / 카메라, 동영상, 광고, 홍보
관리자 기초교육 후 주특기 완성을 위한 심화과정 교육 이수
리더십교육 / 인사관리, 홈페이지 관리 /기초관리자교육 / 주특기 심화과정
2021.08.17
■ 1차시 : 나의 불쾌감 map 살펴보기
-나에 대해서 조금 더 다가가 보기, 나를 가장 불쾌하게 만드는 사람들은?, 내가 불쾌하게 느끼는 이유는? 불쾌감을 주는 사람은?, 불쾌감 유형의 Map(A-D), Map 유형에 따른 연습방법
■ 2차시 : 공감능력이 부족한 사람들
-위협적인 사람과 웃으며 일하는 방법, 말없이 뚱한 사람과 웃으며 일하는 방법
■ 3차시 : 빗나간 우월감이 높은 사람들
-무시하는 사람, 무시하는 사람과 웃으며 일하는 방법, 남 험담하는 사람과 웃으며 일하는 방법
■ 4차시 : 지금 이 순간 나만 편하면 돼
-후광에 편승하려는 사람과 웃으며 일하는 방법, 일을 떠넘기는 사람과 웃으며 일하는 방법
■ 5차시 : 나에게 도움이 안된다면 가!
-화풀이 하는 사람과 웃으며 일하는 방법, 이득없는 사람을 외면하는 사람과 웃으며 일하는 방법
■ 6차시 : 몸과 마음이 아픈 사람들
-조울증을 경험하는 사람과 웃으며 일하는 방법, 성격장애를 경험하는 사람과 웃으며 일하는 방법
■ 7차시 : 나의 불쾌한 감정 다루기
-사회복지 실천현장VS불쾌한 감정, 불쾌란 무엇인가?, 불쾌한 감정이 찾아오는 이유?
■ 8차시 : 웃으며 일하기 위한 준비
1. 동요하지 않고 휩쓸리지 않는다
2. 논리를 분명히 하고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한다
3. 상대에게 관심이 있다는 표시
4. 공감은 소중하지만 동의는 신중하게
5. ~~해야한다라는 생각을 버려라
6. 불쾌라는 꼬리표를 붙이는 것은 불필요한 소모
지금은 영원히 계속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