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가원은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직원별 주특기 개발을 위해
체계적인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 전문성있는 사회복지사 되기 위해 노력하는 승가원 직원들을 응원합니다.
입사 후 5년까지 주특기 개발을 위한 외부기초교육 실시, 5년차 이상의 직원들에게는 주특기를 선정하여 심화교육 진행
단계별 주특기 교육
전화, 글쓰기/ 영업, 마케팅 / 고객만족(CS) / 컴퓨터(포토샵, 일러스트) / 카메라, 동영상, 광고, 홍보
관리자 기초교육 후 주특기 완성을 위한 심화과정 교육 이수
리더십교육 / 인사관리, 홈페이지 관리 /기초관리자교육 / 주특기 심화과정
2022.06.17
① 사회복지윤리와 철학에 대한 이해/김기덕/순천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1. 과학적 접근과 철학적 접근의 차이에 대한 이해
2. 사회복지 개념에 대한 철학적 접근과 해석 이해
3. 사회복지 개념을 둘러싼 쟁점과 관련하여 생각
② 물음표에서 느낌표가 되는 사례관리/이혜주/우리동네주간보호센터 센터장
사례관리 단계별(접수-사정-계획-실행-종결) 주요 체크포인트 확인
1. 접수 : 신뢰관계 이어가기
2. 사정 : 어떻게 바라볼까
3. 계획 : 함께 그리는 그림
4. 실행 : 성실히, 책임감 있게
5. 종결 : 모든 순간이 의미 있기를
③ 사례관리와 평가역량/유서구/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
1. 사례관리 평가의 주요 과업
2. 과정평가의 내용과 도구
3. 성과평가의 내용과 도구
4. 평가역량과 관련 된 쟁점 논점
④ 사회복지, 인문학에게 길을 묻다/고병헌/성공회대학교 교육대학원 원장
1. 시대변화와 인문공부의 의미
2. 삶과 개념, 그리고 인문공부
3. 인문학과 사회복지의 만남
4. 마을복지공동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