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건강한 성장,  기능강화 장애인 개별에 맞춘 치료, 일상생활 등을 지원하여 개인의 건강한 성장 및 재활을 도모합니다.

물리치료 모습

물리치료
아동 및 성인 장애인의 현재 기능을 유지시키고 잠재 기능을 회복함으로써 자립 향상을 도모합니다.
작업치료
운동, 인지, 연하, 일상생활훈련 등을 통해 장애인의 전반적 발달 향상 및 기능상태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언어치료
장애인들의 장애유형과 언어수준 등을 고려하여 언어 이해와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증진시킵니다.

감각통합치료하는 모습

감각통합치료
다양한 감각 자극을 제공하여 두뇌 발달을 유도하며, 개별 아동의 상황에 맞추어 움직임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거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발달과제를 제공합니다.
지역통합치료
다양한 지역사회 내 활동을 통해 아동 및 성인의 지역사회 내 자립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이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핏(fit)트니스' 프로그램

2023.10.13

  • 작성자 윤성경
  • 조회수 328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승가원입니다 :)

제법 날씨가 쌀쌀해졌는데요, 환절기 건강은 잘 챙기고 계시나요?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어 건강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이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도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핏(fit)트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함께 프로그램을 살펴보실까요?

 

 

 

'핏(fit)트니스' 는  성인발달장애인분들을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체중 감량 프로그램 및 운동 흥미를 높이기 위해 제공되는 활동입니다.

 

성인발달장애인 남성 2명이 푸른색 탁구대에서 탁구를 치고 있는 모습이다. 분홍색 옷을 입은 남자는 카메라를 등지고 있고 맞은편에는 환하게 웃고 있는 남성이 보인다.
 

야구, 양궁, 탁구 등 여러 스포츠 활동을 해보며 운동에 점차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하는데요, 

운동에 더욱 흥미를 높이기 위해 가끔 AR 스포츠 기기를 활용하기도 한답니다! 

 

 

여성 영양사 한 분과 남성 성인 발달장애인 네 분이 함께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흰색 가운을 입은 영양사님이 tv 화면 속 교육자료를 보며 설명하고 있고 장애가족들은 의자에 앉아 tv 화면을 바라보고 있다. 일렬로 의자에 앉아있는 장애가족분들의 뒷모습이 보인다.
 
 

최근에는 관내의 영양사님과 함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식습관 개선교육'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성인발달장애인 남성 3명이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바닥에는 요가 매트가 깔려있고 매트 위에는 장애인분들이 나비 자세로 앉아 머리를 숙이는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
 

핏(fit)트니스 참여자분들은 운동 전-후로 꼭 스트레칭을 하신다고 하는데요!

운동 전 부상을 예방하고 운동 후에는 근육의 빠른 회복을 위해 스트레칭은 필수!!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다양한 운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천 관내의 운동시설을 알아보고 있다고 하네요!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장애가족분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