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장애가족 행복지킴이, 승가원
승가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장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장애인 스스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권익옹호 권리침해, 일상적 활동 옹호 등을 통해
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권익옹호 활동을 지원합니다.

인권운동하는 모습

당사자 옹호교육
장애인 스스로가 자신의 권리에 대해 이해하고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안내하고, 교육을 진행합니다.
지원인 옹호교육
장애인을 가족으로 두고 있거나, 장애인과 함께 활동하는 지원인들에게 발달장애인 양육법, 장애인권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투표하는 모습

피해사례 사후지원
장애인의 권리가 침해되는 사례 발생시 법률적, 의료적, 복지적 지원을 제공하여 피해사례로 부터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민 옹호 활동가 육성사업
장애인과 지역주민의 긍정적 교류를 통하여 장애인 권익옹호 활동을 지원하며, 이를 통한 지역사회통합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모모임간담회

2023.11.24

  • 작성자 이정현
  • 조회수 259
  • 첨부파일

 

긴 테이블에 사람들이 둘러앉아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간담회는 장애자녀를 둔 부모모임에 참여중인 11명의 보호자 분들과 복지관 관장님, 사회복지사 1명이 참여하여 진행 중이다. 보호자분들의 초상권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스마일표정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고 테이블 중앙에는 복지관 관장님, 우측 끝에는 마스크를 쓴 여자사회복지사 1명이 앉아있다. 보호자분들 앞에는 간단한 다과와 음료가 함께 놓여져있고, 사회복지사는 보호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수첩에 메모를 하고 있다. 오른쪽아래 장애가족행복지킴이 숭가원CI.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자녀를 둔 보호자를 대상으로 부모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120일, 부모모임을 진행하는 보호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부모모임 평가 외에도 복지관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남들에게 말 못한 어려움우울증을 겪고 있는 보호자분들이 부모모임 참여를 통해 

주체적으로 복지관 활동을 계획하고 진행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장애자녀를 둔 보호자분들이 자신감도 생기고 우울감도 줄어들어 부모모임 활동의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장애자녀를 둔 보호자분들의 말 못할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부모모임을 통해 그분들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나가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애가족분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