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2005년 하반기 승가원 신입직원교육 실시


12월 10일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는 2005년 7월부터 2005년도 12월까지 입사한 직원 총 23명을 대상으로 2005년도 하반기 신입직원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된 교육에는 ‘승가원과 인사하기’라는 주제로 승가원 소개와 각 산하기관 신입직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직접 준비한 한하기관 소개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어 진행된 승가원 이사장이신 종범 큰스님께서 승가원의 이념인 자비복지에 대한 법문과 질의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날 교육을 통해 자비복지는 함께 나누는 것을 넘어 자비복지를 통해 기쁨을 함께 하는 것임을 느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오후에는 승가원 법인사무국장이자 승가원자비복지타운 원장이신 묘전스님께서 직원들이 알고 있어야 할 불교예절에 대해 교육을 해주셨고 아울러 승가원 조직내에서 지켜야 할 근무예절에 대한 내용도 함께 일러주셨습니다. 또한 법인사무국 김지현의 ‘승가원 비전 및 후원 홍보’시간을 통해 승가원 사업 중 하나인 후원사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홍보사업인 소쩍새마을 신문 홈페이지 해피빈 그리고 승가원자비복지타운 건립목적과 계획에 대해 알아보고 승가원 비전인 ‘Only one project' 공유를 통해 앞으로 승가원이 한국의 바람직한 사회복지법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승가원 직원들이 인식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집단활동 프로그램에는 이날 교육에 참석한 원들간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하여 승가원 신입직원이 하나가 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이니셜로 알아보는 승가원’ 프로그램을 통해 오늘 교육받았던 내용들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보는 시간을 통해 승가원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신입직원 교육을 통해 '자비복지 이념'을 기본으로 승가원의 비전을 공유하여 승가원 직원이라는 소속감과 자부심을 형성하여 조직 내에서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한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어느때보다 열정과 의지를 갖고 교육에 참여해준 신입직원들께 감사드리며 2006년도 상반기 신입직원 교육에서는 더 발전된 내용으로 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교육을 위해 우수직원 기념품을 기부해주신 법인사무국 직원분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