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복지관 평가 - 우수복지관 선정

승가원 산하 종합사회복지관(삼전)이 지난 9월 진행된 2006년도 사회복지시설 평가를 통해 전국 상위10%라는 우수한 평가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우선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조직 및 관리,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 평가팀 종합소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한솔종합사복지관은 조직 및 관리,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 지역사회관계, 평가팀 종합소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에서 상위 10%에 해당하는 좋은 결과을 얻었다.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3년에 한번씩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기관의 전문성을 유도하고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처럼 올해 평가를 통해 승가원 산하 종합사회복지관들이 그동안 지역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가 좋은 평가결과로 나타나서, 승가원 산하 복지관들의 전문성을 다시한번 인정받을 수 있었다. 승가원은 앞으로도 산하 복지관들이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전문성을 갖춘 공성의 복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 사회복지관 평가는 - 사회복지사업법 제43조 및 동법 시행령 제27조에 근거하여 전국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는 제도이다. 본 제도는 사회복지기관의 전문성 개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기관 운영, 사회복지 재원의 사용을 평가함으로 사회복지사업의 활성화와 서비스의 양질화를 시행 목적으로  1999년 이래 3년에 1회 이상 시행한다.

 

정기후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