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승가원자비나눔관음보살 봉불식 봉행


2008년 11월 1일(토) 경기도 승가원자비복지타운에서는 승가원자비나눔관음보살(노천불) 봉불식이 봉행되었습니다.

10개월간의 조성기간을 거친 승가원자비나눔관음보살이 드디어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낸 것입니다. 오전 10시에 시작한 봉불의식이 끝난 후 육법공양을 시작으로 봉불법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삼귀의·반야심경·찬불가·경과보고·인사말씀·법문·축가·발원문·사홍서원의 순으로 진행된 봉불식에는 승가원 이사장 종범 큰스님을 비롯하여 승가원 산하기관 기관장님과 직원들 100여명, 그리고 승가원 후원가족 200여명 등 약 45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승가원 이사장 종범 큰스님께서는 그동안 승가원자비나눔관음보살 불사를 위해 동참, 시주, 설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하시며, 승가원자비나눔관음보살이 갖추고 있는 전통성, 현대성, 기능성, 예술성에 대해 설명하셨습니다.

또한 관음보살에 대해 설명하시며, 경봉큰스님의 “관음보살 찬탄게송”을 직접 읊어주셨습니다.승가원 장애가족들과 후원가족들의 염원이 고스란히 담겨진 승가원자비나눔관음보살은 앞으로 승가원 가족들 뿐 아니라, 후원자, 봉사자, 방문자 등 모두를 감싸안아 보살펴줄 것으로 믿습니다.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승가원자비나눔관음보살 봉불식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정기후원신청